천천히 오르는 산

둘레길 8-1 구간

8-1코스는 8-3코스를 마치고 바로 버스를 타고 와서 바로 진행을 했다. 8-1코스는 구기터널 지나서 북한산 생태공원에서 출발해서 구파발 역으로 가는 코스이다. 이쪽방향으로 가는 코스는 초기에 높이를 올려서 천천히 내려가는 코스이다.

등산/하이킹
2017. 8. 27. 10:56 AM
소요 시간 2h 14m 32s , 거리 6.1 km
하천변 길이 있어서 거리에 비하여 어렵지는 않은 코스
-작성자 black207, 출처 램블러
둘레길 8코스중 구파발 역에서 북한산 생태공원 구간을 역방향으로 가보았습니다.

트립의 상세 내용을 보려면 http://rblr.co/VMvz 를 클릭하세요.

버스를 내려서 북한산 생태공원안으로 들어간다.

동네 건물들 사이로 천천히 오르막을 올라간다.

조금 올라가면 스탬프 통이 나온다. 이전에 8-2코스를 돌때 이미 지나왔기 때문에 스탬프는 패스..

시작 초기에 바로 계단으로 시작한다. 따라갔던 아들녀석은 계단을 올라가면서 슬슬 투덜거리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하루에 두군데 가려니 조금 힌든것 같아 보였다.

불광사 절뒤로 급하게 오르고 내리는 계단을 지난다.

살짝 내려가는 길이 나오다가 다시 급하게 오르막으로 올라간다.

오르막길위에는 전망 좋은 휴식 공간이 나온다. 눈앞에 불광동방향의 전망이 펼쳐진다.

잔시 휴식한뒤에 길을 따라 약간 내리막의 거의 평지를 걸어간다.

여기서 부터 상당 구간은 데크로 잘 가꾸어진 길이 펼쳐진다.

독바위역 근처를 지난다 옆에 펭스 가 쳐져 잇는데 그 뒤로 돌아 다니는 개들이 출몰하고 있었다.

상당구간은 평지길, 그리고 내리막이 나온다.

전체 코스의 1/3지점, 화장실이 있다.

등산로와 갈라지는 이정표

잠시 동네길로 접어든다.

식당이 나오고 아주 잠시 동네길을 지나간다.

불광중학교 쪽으로 진행

불광중학교 뒤에서 산길로 다시 접어든다.

산길에 접어든뒤로 거의 평지길이 쭉 진행된다. 약간 오르막이다. 여기서 부터 약 800미터 가량 살짝 오르막이다.

데크길을 지나가면 거기서 부터는 쭉 내리막길이다.

선림사를 지난다. 여기서 부터는 은평뉴타운 안쪽 길로 들어간다.

8-1구간 스탬프...

스탬프를찍고 잠시 쉬어가기 위해 마트쪽으로 간다. 아이스크림 하나씩 집어 물었다.

아들 녀석 본격적으로 배고프다며 징징거리기 시작 했다. 발걸을은 재촉하여 구파발 역으로 간다.

하천변길로 내려간다.

갈림길에 아랫쪽길이다.

하천길을 빠져나와 구파발 역으로 간다.

구파발역 입구.... 8-1구간도 끝...

이날 점심은 연신대역 근처 목노집에서... 배가 고파서 음식 사진은 찍지도 못했다.

8-1구간은 먼저 하고 8-2구간과 8-3구간을 같이 햇어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8-1과 8-3을 하루에 했다. 8-1구간은 크게 특징은 없는 코스다. 걷기는 조금 지친 상태에서도 무난했다.

이로써 8구간 끈태고 마지막인 3코스만 남겨놓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