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 하는 앱

가끔 필요한 팩스, 곤란해 하지말고 앱으로 해결... 모바일 팩스

조그만하게 사업을 하고 있다 보니 전화는 070전화로 사용을 하고 메일은 도메인을 따서 gmail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대부분 핸드폰과 카카오톡으로 일읗 하며 대형 파일의 공유가 필요할 경우 집에 설치된 공유기에 붙여둔 하드를 간이 NAS로 사용한다. 그런데 해결이 안되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 그게 FAX다. 


솔직히 FAX를 쓸일이 거의 없어지다 시피 한것도 사실이지만 간혹 내가 받는 경우보다 FAX로 보내달라고 할때가 좀 있다. 특히 공공기관, 은행등의 금융기관, 그리고 일부 어르신들... 이럴 때는 참 난감하긴 하다. 팩스 보내겠다고 근처 사무실 동냥도 해보고 했지만 그래도 그것때문에 일반전화를 따로 설치 한다는 건 작게 사업하는 스타트 업에게는 그것도 부담 스럽다. 


이럴 때 사용하기 딱 좋은 서비스가 모바일 팩스다. 


여러가지 웹팩스 서비스가 있지만 여기도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게 일단 선결제를 해야 하거나 혹은 번호를 구입하는 등 약간은 복잡한 일들을 해야 하는 것이 있다. 이런 모든 것을 일거에 해결하는게 모바일 팩스다. 


모바일 팩으 서비스중에 쓸만한 서비스중 하나는 SK Telink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팩스 서비스다. 보통 MMS팩스라고 하는 것 같던데 (비슷한 서비스로 땡큐모바일팩스가 있다.) MMS를 이용해서 팩스를 발송하고 가격도 MMS통화 건수로 결제가 된다. 아울러 자신의 요금제에 MMS가 충분하다면 큰비용 들이지 않고 발송할 수 있다. 그리고 아주 좋은 것 중의 하나가 자신을 위한 수신번호가 무료로 설정된다는 거다. 앱을 깔면 사용가능한 전화번호 몇 개가 추천이 되고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FAX를 발송할때는 MMS 2회 정도를 이용하게 되는게 솔직히 발송가격은 만만치 않다. 멀티미디어 MMS가 SK 기준으로 한통에 110원 정도니 A4한장 발송하는데 220원이 드는 꼴이긴 하다. 그리니 발송할 때 장수가 많다면 고민좀 해보자... 하지만 여전히 한두장 보낼때는 유효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장점 : 간단하게 팩스 수신번호를 만들수 있다. 한두장 정도 보낼때는 큰 부담 없이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발신이 가능하다. 

단점 : 여러장 보낼때 생각 보다 비싸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